2014년 한 해 보았던 영화들 정리 겸 감상.




1월 - 겨울왕국 (원어)


→ 3D로 봤다! 처음으로 용산 cgv도 가봤다. 크고 넓었다….

이 영화 끝장면에서 아 나는 썩었구나 를 느낌.

재밌었다.



2월 - 겨울왕국 (더빙)


→ 이건 2D로. 유튜브에서 '태어나서 처음으로' 영상 올린거 보고 소름이 돋아서

이건 당장 보러 가야한다! 하는 마음에 같이 3D 본 친구 꼬셔서 또 보러 감…;



3월 - 300, 제국의 부활


→ 에바 그린 보는 맛에 봤던 영화.

그 외에는 뻔하디 뻔한 전작의 답습.



4월 -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


→ 이거 2D로 보러갔었는데 진짜로 후회함.

왜 다들 아이맥스 3D로 보라는지 알았다….

그만큼 정말 재밌었다 ㅠㅠ



5월 - 끝까지 간다


→ 기대 안하고 봤다가 굉장히 생각보다 재밌게 봄.



5월 - 엑스맨 :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


→ 이름과 얼굴만 아는 배우들 대거 출현.

특히 스킨스에서 나를 앓게 했던 니콜라스 홀트가 나왔다는걸

뒤늦게 영화보다가 깨달음;



5월 - 말레피센트


→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재해석한 영화.

그냥저냥 무난하게 착하게 흘러가는 동화를 한 편 보는 느낌.



6월 - 엣지 오브 투모로우


→ 진짜 진짜 재밌게 봄.

특히 초반에 엄청 웃겨서 뒹굴지경으로 본 듯;

톰 크루즈 형님(?)이 예전같지 않으신듯 하면서 건재하신듯.



6월 - 이브 생 로랑


→ 사실 그가 디자인 한 옷들이 보고 싶어서 봤는데….

내 예상을 철저히 빗겨간 영화…….

끝 장면이 뭉클했음 ㅠㅠ



7월 - 명량


→ '감동'을 주고 싶다면 성공한 영화.

해전신은 볼 만 했음.



8월 - 해적 : 바다로 간 산적


→ 욕 나옴. 

보는 내내 "이게 왜 재밌지?" "이거 언제 끝나나" 만 생각 난 영화. 

그나마 유해진이 먹여살린 영화.



9월 - 루시


→ 기승전USB…….

이 한마디면 충분. 

무난무난하게 볼 만 함.



10월 - 제보자


→ 이것도 무난무난하게 볼 만함.

같이 보러 간 사람은 졸음.



10월 - 나를 찾아줘


→ 이건 참 할 말이 많은 영화?

초반에 조금 지루하다가 반전에서 음? 하고 눈이 번쩍,

또 후반의 침대 위 장면에서 음? 하고 눈이 번쩍.

아무튼 무서운 여자였다.



11월 - 인터스텔라


→ 뭔가 보는 내내 '우와!' 했는데 막상 지금 쓰는 이 시점엔

딱히 기억에 남지를 않음;;

마지막 장면 좀 눈물샘 자극…했지만 눈물은 안남.



12월 - 호빗 : 다섯 군대 전투


→ 사실 이거 1편은 보고 2편은 못봐서 괜찮을까, 했는데

내용 이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다.

레골라스는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멋있었다….

 



12월 - 기술자들


→ 무료 이벤트 티켓 기한이 얼마 안남아서 본 영화.

근데 너무 뻔-하디 뻔한? 

나름 반전을 준거 같은데 뭔지 다 아니까 재미가 없음.


+ Recent posts